검색하다보니 퍼스널 MBA가 재판되어 출간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아마 올해 말즈음에는 재출간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좋은 내용을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읽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니
좋은 소식이라 생각됩니다.
오늘도 퍼스널 MBA 정리 세번째 포스팅 입니다.
이어서 책 내용들을 정리하겠습니다.
제 1장의 가치 창조에 대한 내용을 이어서 적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지난 포스팅 >
https://simple-sister.tistory.com/entry/퍼스널MBA-서문-절판도서-정리하기
https://simple-sister.tistory.com/entry/퍼스널MBA-가치창조-절판도서-정리하기2
1. 가치의 종류
1)해슬 프리미엄 : 불편한 이렝 대한 문제 해결
사람들은 아주 힘들거나
귀찮아서 스스로 하기 싫은 일에는 기꺼이 돈을 지출하고자 한다.
이처럼 불편함이 있는 곳에 비즈니스의 기회가 있다.
불편함은 다양한 형태로 온다.
- 종결시간이 지나치게 많이 소요된다.
- 좋은 결과를 내는 데 지나친 노력이 들어간다.
- 더 중요한 우선순위의 일로 관심을 돌리게 된다.
- 지나친 혼란, 불확실, 복잡성이 있다.
- 고비용이거나 선경험이 염려된다.
- 특별한 자원이나 구하기 어려운 장비가 필요하다.
불편함을 덜어주는 일에서 혜택을 보려면 그 일을 하는데 잠재고객에게 얼마가 적절한지를 잘 파악해야 한다.
불편함이 크면 클수록 더 많은 해슬 프리미엄이 가능하다.
2)인지가치
모든 가치 유형이 동등한 가치를 가질 수는 없다.
가치란 보는 사람의 생각에 달려있다.
- 한가지 이상의 인간이 가진 핵심욕구를 만족시킨다.
- 매력적이고 시각화 하기 위운 결과를 제안한다.
- 불편을 해결해주는 최고의 해법을 말해준다
- 잠재고객에게 바람직한 사회적 신호를 보냄으로써 다른사람의 눈에 좋게 보이도록 해 지위 추구의 성향을 만족시킨다.
3)단위화
"위대한 업적은 갑작스런 충동이 아니라, 여러개의 작은일들이 합해져 이루어진다." -빈센트 반고흐
4)상품 묶음과 분리
상품묶음과 분리는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노력없이 고객의 취향에 맞추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5)시제품
가장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실제 오나성된 제품과 가장 동일한 모습으로 시제품을 만드는 것이 좋다.
6)반복주기
지속적 개선은 원하는 무엇이든 더 멋지게 더 훌륭하데 바꿀수 있는 기술이다.
지속적 개선의 주기의 여섯가지 단계
1.보라 :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나? 효과가 있는 것은 무엇이고 그렇지 않은것은 무엇인가?
2.아이디어를 형성하라 : 무엇을 개선시킬것인가? 취할 수 있는 선택은 무엇인가?
3.추측하라 :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할때 어떤 아이디어가 가장 큰 효과가 있을것인가?
4. 대상을 선택하라 : 어떤 변화를 실행할 것인지 결정하라.
5.행동하라 : 실제로 변화를 실행하라.
6.측정하라: 어떤 결과를 가져왔나? 긍정적인 변화였는가, 부정적인 변화였는가? 변화를 유지할 것인가
아니면 개선전 원래의 상태로 되돌아 갈 것인가?
7)반복속도
반복의 주기를 더 빨리 통과하면 할수록 상품은 더욱더 멋지게 변할 것이다.
8)피드백
유용한 피드백을 얻는 것은 반복적인 개선과정의 핵심이다.
9)대안
실행가능한 대안들과 잘 검토하는 것과 고객의 관점을 고려하는 것은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
10)트레이드오프 (절충)
"나는 당신에게 확실한 성공을 가져다주는 공식을 줄수는 없지만 확실한 실패를 가져가주는 공식에 대해서는 말해줄 수 있다.
즉, 항상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허버트 베이야드 스워프
트레이드오프는 몇몇의 경쟁하는 선택사항들 중에 한가지에 더 큰 가치를 부여하는 결정을 의미한다.
사람들이 어떤 선택을 할지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가치는 환경과 문맥에 따라 빠르게 변화한다.
가치는 사실상 사적인 선호사항이 될 수도 있다.
우리가 얼마나 특정물건, 자질 또는 존재 상태를
다른 것보다 더 원하고 욕망하고, 중요시 하는지에 따라 가치가 결정된다.
사업에서 무엇을 제공할지 생각하는 단계에서 패턴을 잘 살펴본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고객이 무엇을 중요시 하는지에 관심을 기울인다면
제공하고자 하는 바를 더욱 발전시켜
잠재고객 대부분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11) 경제적 가치
1.효능 - 얼마나 효과적인가?
2.신속성 - 얼마나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나?
3.신뢰성 - 내가원하는 결과를 항상 얻을 것이라 믿을 수 있나?
4.편리성 - 사용하려면 얼마나 많은 노력이 드는가?
5.융통성 - 얼마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가?
6.지위 - 이를 통해 다른사람들에게 보이는 나의 이미지는 어떤 영향을 받는가?
7.미적매력 - 얼마나 미적으로 만족을 주며 외형이 아름다운가?
8.감성 - 나의 기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9.가격 - 내가 얼마를 소비해야 이를 얻을 수 있나?
공통된 가치 : 편리함과 충성심
편리한 상품이란? 빠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사용이 간편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적용이
가능하도록 융통성을 제공한다.
12)상대적 중요성 검사
상대적 중요도 테스트는 서비스나 상품이 제공하는 이익들중
어떤 것에 더 집중해야 하는지를 빠르게 알려주고 이를 통해 사업을 더욱
발전 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13)주요가정
주요가정은 사업이나 상품이 수익을 거두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현실성을 가지는 사실 혹은 요소들을 말한다.
14)그림자 검사
주요 가정들을 검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적으로 테스트해보는것이다.
15)최소 경제성 상품
최소경제성 상품은 실제 팜매를 위해 제공하고 약속해야 하는
최소한의 이익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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