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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휘의 독서록

퍼스널 MBA 절판도서 정리하기 4

by 이것저것 리뷰쓰는 노마드 로휘 2023. 9. 20.

퍼스널MBA d읽으면서 정리한 포스팅 1~3 에 이어서 4번째 포스팅입니다.
두꺼운 책이라 읽고 정리하는데 시간이 걸리네요 
곧 반납일이다가와서  반납후에는 재출시하면 구매해서 읽어봐야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퍼스널MBA 의 서문에서는 MBA 코스를 가지 않고 책을 읽고 얻을 수 있는 효과들
이 책을 읽으면 얻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적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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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imple-sister.tistory.com/entry/퍼스널MBA-서문-절판도서-정리하기

퍼스널MBA  서문 절판도서 정리하기

절판되어 구매할 수 없는 책, 경영을 한다면 읽어봐야한다는 책, 한 유튜버의 인생책이라 추천한 책이라는 퍼스널 MBA를 도서관에서 예약하고 몇달을 기다려 읽게 되었다. 구할 수 없어서 가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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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MBA 지난 포스팅 링크 보기->

제 1장은 기업의 가치 창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비단 기업뿐 아니라 작은 브랜드에서도 해당된다고 생각됩니다.
가치를 창조하고 서비스를 만들고 제품을 제공하는 일련의 일들을
성공 시키키위해 어떤 가치창조가 있고 필요한지 읽어보았습니다.
https://simple-sister.tistory.com/entry/퍼스널MBA-가치창조-절판도서-정리하기2

퍼스널MBA 가치창조 절판도서 정리하기2

절판도서인 퍼스널MBA를 읽으며 내용들을 정리해가면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구매하기도 어렵고 시중에는 없고 읽어 보고 싶은데 도서관 예약도 길어서 몇달을 기다려야하는책, 제가 읽은 좋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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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은 마케팅에 대한 내용입니다.
 

가치를 제공하는 것으로는 충분치 않다.
아무도 모르거나 관심이 없는 제품은 아무리 가치가 높다하더라도 실패작이다.
마케팅이 없이는 그 어떤 사업도 생존할 수 없다.
사람들이 당신의 제품이 존재하는 사실조차 모른다면
그 제품을 사지 않을 것이며 또한 당신의 제품에 관심이 
없다면 지갑을 열어 구매하지도 않을것이다.
 
"마케팅은 잠재고객을 찾는 과학이며 기술이다.
잠재고객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다.

 

마케팅은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

https://simple-sister.tistory.com/entry/퍼스널-MBA-절판도서-정리3

퍼스널 MBA 절판도서 정리3

검색하다보니 퍼스널 MBA가 재판되어 출간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아마 올해 말즈음에는 재출간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좋은 내용을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읽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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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관심

마케팅의 첫번째 규칙은 "잠재고객의 관심은 한정되어 있다"는 것이다.
필터링하라 : 누군가의 관심을 얻으려면 그들의 필터를 넘어설 방법을 찾아야 한다.
 
양질의 관심은 열심히 노력해야 얻을 수 있다.
누군가의 관심을 얻으려고 할 때 그들의 세상에 있는 모든 것과 경재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어라.
그렇게만 된다면 당신은 사업체를 키우고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2.수용

사람들은 자신에게 중요하지 않은 것들은 모두 무시해 버린다.
인간 두죄의 주요 기능중 하나는 인지 필터링이다.
즉 무엇에 주의를 기울이고, 기울이지 않을지를 결정하는 기능히다.
사람들에게 무시당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이들이 전혀 관심 없는 주제에 대해 말하는 것이다.
수용선은 두가지 우요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다.
"무엇"과 "언제"
사람들은 항상 주어진 시간에 특정 주제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3. 예상 구매고객

성공하기 위해 모든 이들을 매료시킬 필요는 없다.
다만 사업을 지속하기 위한 충분한 매출을 올릴만큼만 관심을 받으면 되는 것이다.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인구집단만 공략
모두에게 어필하려는 것은 시간과 돈 낭비 이다.
 

4. 고객의 심취

가망고객의 호기심, 놀라움, 관심 유발
가망고객의 좋은 추억을 떠올리는 심상이나 언어 그리고 음악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5.최종결과

마케팅은 바람직한 결과에 그 초점을 맞출때 가장 큰효과를 가져다 준다.
대부분의 경우 인간의 기본 욕구와 관련된 경험과 감정에 호소해야한다.
 

6.고객자격

고객이 상품을 구입하기전에 그가 좋은 고객인지 그렇지 않은 고객인지 판단하는 과정을 뜻한다.
 

7.시장 진입 시점

예상고객이 시장 진입시점을 막 넘어서서 어디서 정보를  얻는지 알아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8.접근성

접근성은 제공하려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개념이다.
 

9.욕구

마케팅이 효과적이라면 고객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갖고 싶어지게 된다.
핵심 인간 욕구는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잠재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종합적으로 알려준다.
 

10.시각화

상품을 가졌을때 삶이 어떻게 발전하는지 상상해보도록 유도하는 일.
 
11.꾸미기
 
12.공짜
 
13.허락
허락을 얻는 방법은 고객에게 질문하는 것이다.
가치를 전달하고 나서 사람들에게 앞으로 더 많은 정보나 가치를 제공해도 되느냐고 직접 질문하라.
 
14.관심거리
 
15.행동촉구
 
16.이야기
17.논란
18.평판
 
제2장 마케팅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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