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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휘의 독서록

스마트스토어 만들기

by 이것저것 리뷰쓰는 노마드 로휘 2021. 6. 14.

 

스마트 스토어 가입할 때 제일 중요한 부분은 이름!

추후 변경은 1회 가능하나 스마트주소는 변경이 불가능하다.

특히 한글로 5글자이내로 이름 짓는게 좋다.

남들이 쓰지 않는 것으로 만들면 네이버에서 내 스마트 스토어에만 단독으로 뜨기 때문에 더더욱 중요하다.

 

스마트스토어 등급제

판매 등급 산정기준

등급명 판매건수 판매금액 상품한도 굿서비스
프리미엄 2000건이상 6억원이상 50만개 필수충족
빅파워 500건이상 4천만원이상 50만개 -
파워 300건이상 800만원이상 30만개 -
새싹 100건이상 200만원이상 10만개 -
씨앗 100건미만 200만원 미만 1만개 -

최근 3개월 누적 데이터를 산정

등급 산정 주기 : 매월 2일에 적용

 

굿서비스 기준

-총판매건수 월20건이상

-판매만족도 90%이상

결제완료후 영업일 기준 48시간 이내 배송완료건 정체 배송건수의 80%이상

CS응답율 24시간 이내 처리 90%이상

 

 

"온라인 판매에서 좋은 상품이란 구매 전환율이 좋은 상품이다."

 

방문자를 만들어 내는 작업을 마케팅이라고 이해하면 되고,

구매자를 만들어 내는 것은 상품 자체의 매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제품이 100번 노출될때 제품이 1개 팔리면 이제품의 구매전환율은 1%이다.

제품이 100번 노출될때 제품이 2개 팔리면 이제품의 구매전환율은 2%이다.

 

 

 

"네이버 검색량은 매출과 연동된다."

네이버 트렌드 건색 

검색량에 따라서 그래프 제공

검색량의 변화에 따라서 매출은 그대로 연동되기 때문이다.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의 제품은 방문자가 증가한다.

 

*제품판매를 시작할 때 이런 그래프로 검색을 해서 내 제품의 판매시기나 판매량, 재고 확보등의 계획을 세울 수 있다.

키워드의 상승 그래프 직전의 시기에 판매 시작하는것이 좋다.

 

네이버 트렌드의 자료로 본인이 판매하려는 제품의 건색 그래프를 확인해 보는 것은 제품의 판매에 중요한 정보가 되며

그래프의 상승과 하락의 파동에 따라서 재고량도 조절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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