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현상을 숫자로 표현하지 못하면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는 것이고,
정확히 모른다는 것은 관리 할 수 없다는 것이고
관리할 수 없다는 것은 현재의 상태를 개선할 수 없다."
현재 운영상황에 대한 수치화
(로그분석, 운영비, 인건비, 구매전환, 세무, 광고비 )
사업계획서를 작성해야 하는 이유?
1.시행착오를 예방하고 쇼핑몰 운영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단순한 개인적인 경험과 주관적인 쇼핑몰 운영 계획을 예방하고
사전 검토를 할 수 있습니다.
3.쇼핑몰을 소개하는 제안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사업계획서 작성 원칙
1.명확하고 객관적이어야 합니다.
2.실현가능성이 있어야 합니다
시장과 고객에 대한 이해
마케팅 예산집행
매출기대 목표
시장 트렌드
시장규모
경재이현황
고객파악
고객의 니즈- 언제 어떻게 왜 구매하는지?
3.간결하고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일관된 레이아웃, 폰트, 컬러
사업내용- 판매 계획, 수익성 수치
4.성실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사업계획서 기본원칙 7가지
성실성 | 실현가능성 | 명확성 | 검증가능성 | 객관성 | 일관성 | 간결성 |
쇼핑몰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사업계{획서 작성전 질문항목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은 무엇인가?
*내 상품을 구매할 고객은 누구인가?
*어떻게 마케팅을 할 것인가?
*어떻게 고객 관리를 해야하는가?
*월 지출 비용은 어느 정도 되는가?
*얼마나 많은 상품을 판매할 것인가?
*배송,결제,환불 정책은 어떻게 할 것인가>?
*도매 사입과 초도 물량은 어느 정도 할 것인가?
*상품의 가격을 어떻게 책정할 것인가?
*언제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수 있는가?
쇼핑몰 사업계획서 작성 순서
사업개요 -> 환경분석-> 쇼핑몰 운영전략-> 인터넷 마케팅 전략 -> 수익성 분석
사업개요
1.회사소개
2.창업자소개
3.쇼핑몰 아이템 소개
4.상품 컨셉
사업개요는 이 회사가 어떤 사업을 하고 있으며
수익 창출 모델이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는 항목입니다.
회사 소개는 왜 창업을 하였는가에 대한 동기와 비전에 대해서 작성하고,
창업자 소개는 내가 잘 할 수 있는 핵심역량 중심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쇼핑몰 아이템은 매출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차별성과 경쟁력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 컨셉은 고객이 추구하는 욕구와 니즈를 독창적으로 제안하고 상품 구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혜택'을 담아내는 것이 핵심 키 포인트입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스토어 소개 50단어에서 호소력있는 문구로 방문자의 시선을 끌었다면 상품정보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나는 네이버스토어 마케팅으로 돈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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