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휘의 독서록

나는 아끼는 대신 더 벌기로했다 책리뷰

by 이것저것 리뷰쓰는 노마드 로휘 2024. 2. 26.

언젠가 유튜버가 했던말이 기억에 남았다.
절약도 좋지만
수입을 더 늘려보는것도 방법이다라고,

그 유튜버의 이야기와 똑같은
책제목이 흥미로와 읽기 시작했다.

블로그를 쓰고 , 온라인 부업이 관심이 많다면
이 책 내용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블로그 시작하는 방법과 팁을 읽을 수 있다.


1.소비자->생산자


검색하며 정보를 소비하는 소비자에서
블로그 글을 작성하며
수익을 내는 창작자라고 생각하며
리뷰를 작성하고 있다.

나의 정보글이 다른분들께도 도움이 되길바라면서,

이 글의 저자도 그랬다.
아이릉 출산하고 경력이 단절되고
수입이 줄면서 시작한 블로그가
수익을 가져다주고
삶의 활력이 되었다고 한다.

블로그수익만들기


블로그글을 작성하는 것이
생산적인일을 하는 것으로 삶의 활력을 준것이다.
블로그는 큰 재능이 없어도 꾸준함이 있으면
된다는 것이 큰장점이다.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블로그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수익화까지 성공한 저자는 우울증을 극복하고
자존감을 회복했다.

저자인 율마님은
하루 1시간 남짓 글을 작성하고
월 100만원~200만원의 수익이 발생했다.
아이를  돌보며 이정도 수입을 낼 수 있다니
매력적인 부업이다.

공감이 가고 끌리는 컨테츠는
진심이 담겨있다.


블로그는 하나의 퍼스널 브랜딩이 된다.
궁극적인 목표는 유입방문자가 많아지는 것이다.

-체류시간이 블로그 평가 지수에 영향을 끼친다.
-공감과 댓글이 많은 반응도가 좋으면 상위노출에 영향을 준다.

나는 아끼는 대신 더 벌기로 했다 책리뷰
블로그 운영
꾸준함이 중요하다.


글을 하루에 몇편을 쓰든 본인이 꾸준히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유지해야한다.
(Ex. 하루 1시간만 운영하도록 시간을 정한다. )

블로그 수익에 큰 재능이 없어도 누구나 할 수 있다.
꾸준함만 있다면 가능하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정의하는
꾸준함은 일정주기로 계속 글을 쓰는 것을 말한다.
네이버는 글의 작성 주기를 보고 블로그를 꾸준하게
운영하는지 판단한다.


블로그를 시작하며 이 책을 읽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저자는 블로그를 시작하며
스스로 다짐과 목표를 적어보라고 한다.
그래서 나도 어떤 목표를 가질까 고민해 보았다.
블로그를 통해 월수입 100만원.
누군가에겐 작을수 있지만
나름 달콤한 목표를 세워본더.

다들 온라인 부업으로 월 100만원 200만원을 버는
성장하는 블로거가 되시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에서 책의 2장 내용을 정리하겠다.
책읽고 블로그 글 작성하고
마음도 지갑도 풍요로워지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