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휘네 일상

오늘경제뉴스 소비 지출 심리 빙하기

by 이것저것 리뷰쓰는 노마드 로휘 2022. 9. 30.



코로나19 발생 직후보다도
더 높은 소비지출 빙하기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소비지출 그래프가
최근 U자형 회복을 예상과는 달리
소비지출 심리가 W자형 하락의
두 번째 롤러코스터를 탄 모양새”라고 합니다

소비지출 심리 하락이유는?

1차 바닥 요인이 코로나19였다면
2차 하락 이유는
1. 세계 경기 침체
2. 물가 급등에 따른 인플레이션 공포
3. 지출 의향 하락 속도와 낙폭이 커서
상승 반전이 쉽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그에따라 대용량 생필품 거래액 121% 늘었습니다
가성비(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를 따지는
‘짠테크’(짜다+재테크)
소비 패턴도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이날 위메프는 최근 한 달(8월 27일~9월 25일)간
주요 대용량 생필품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1% 늘었다고 합니다.

대용량 치약(378%), 대용량 비누(69%),
대용량 세제(78%)·휴지(63%),
대용량 커피(215%)와 대용량 과자(31%) 등입니다.

소비지출을 줄이며 경제 침체가 우려되고 있는 반면
고급 호텔 웨딩과 여행은 품절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소비 양극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