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휘의 독서록

나는 블로그로 월급보다 많이 번다 독서후기

by 이것저것 리뷰쓰는 노마드 로휘 2023. 11. 13.

나는 블로그로 월급보다 많이 번다 독서후기입니다.

네이버 블로거 '짜루'님의 책입니다.

요즘 부수입 구축을 위해 블로그를 많이 합니다.

관련도서도 출간되어 읽어 보았는데요 블로그 작성시 도움 되어 관련 내용을 작성해요

저자의 블로그 이야기를 함께 읽고 월급보다 많이 버는 블로거가 되세요 :)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며 글쓰기가 당신을 바꾼다.

1.글쓰기는 메타인지를 강화

메타인지는 내가 무엇을 알고 모르는지를 객관적으로 알 수 있는 능력입니다.

메타인지가 뛰어난 사람은 자신이 아는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고 

모르는 부분을 공부해 습득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정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올바른 의사 결정을 하게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좋은 의사결정 = 좋은 인생 사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논리적인 사고력 향상

꾸준하게 글을 쓰다보면 논리적인 사람이 됩니다.

글을 작성하다보면 서론, 본론, 결론이라는 글 구조뿐 아니라

문단과 문단, 문장과 문장 사이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생각해야 합니다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설득력있게 쓰기 위해 

주장에 대한 근거를 찾고 

문장과 문장 사이의 빈곳을 연결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능력이 올라갑니다.

논리적으로 맞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확신을 가지고 선택하게 되어

만족스러운 삶을 살게 됩니다.

3.자신을 알게 됩니다.

어떤 것을 좋아하고 내가 어떻게 글을 쓰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글에 공통점이 보이고 나의 정체성을 알 수있습니다.

 

메타인지와 논리성을 높여 객관적이고 설득력 있게 자신의 주장을 하고 싶은 사람

의사결정력을 높이고 싶은 사람, 자신에 대해 더 잘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글쓰기는 굉장히 좋은 훈련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기대수익 = 노출력

 

블로그의 영향력은 곧 검색 상위 노출 능력입니다.

따라서 블로그 수익을 위해서는 검색엔진이

어떤 컨텐츠를 어떤 기준으로 상위에 노출 시키는지 알고 글을 작성해야합니다.

 

C-Rank 알고리즘

(한우물을 정성스럽게 판다면 대우해줄게)

블로그의 신뢰도와 인기도가 결정된다.

C-Rank  점수=  블로그 지수 = 블로그 주제 점수

점수가 높을 수록 검색 상위노출에 유리해집니다.

점수를 결정하는 세가지 지표는 맥락, 내용, 반응 입니다.

 

C-rank 3가지 지표

맥락 - 한주제에 대한 전문성을 나타냅니다.

내용- 문서의 품질

반응- 문서로 발생하는 댓글,공감, 스크랩등의 엽쇄 반응을 의미합니다.

 하나의주제로 품질높은 문서를 꾸준하게 작성하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블로그 콜렉션 - 블로그 문서의 제목 및 본문, 이미지, 링크등

문서를 구성하는 기본 정보를 참고해 문서의 기본 품질을 계산합니다

 

가독성, 적절한 이미지, 본문과 관련된 제목, 동영상

 

*네이버DB

네이버가 보유한 컨텐츠DB를 연동해 출처및 문서의 신뢰도를 계산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글쓰기 도구인 '스마트 에디터 ONE에서 제공하는 글감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서치로그 

네이버 검색이용자의 검색로그 데이터를 이용해 문서및 문서 출처의 인기도를 계산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 담긴 주제에 대해 자세하게 기술하는 문서를

발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체인 스코어

네이버 포털에서 포함된 뉴스 카페 사이트 등 다른 출처에서까지
많이 언급되는 키워드 위주로 문서를 작성해 

발행하면 당연히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는 콘텐츠 이기에 블로그 지수가 높아질수 있습니다

 

*블로그 액티비티

블로그 활동이 얼마나 활발한 활동이 있는 블로그인지 계산

 

*블로그 에디터 주제 점수 

특정 주제와 관련된 문서를 꾸준하게 발행하는 블로그에 높은 신뢴도 부여 

 

--->6가지 정보를 반영해 블로그 신뢰도와 인기도를 측정해서 점수가 높은 블로그에서 발행한 문서를 상위에 노출시킵니다.

특정분야에 집중해 검색이용자가 궁금해하고 관심을 가지는 콘텐츠를 꾸준하고 정성스럽게 발행해야합니다.

 

 

C-Rank 부작용을 보완하기 위해 

D.I.A 로직 등장.

 

DIA 로직의 네가지 평가 요소

1. 사실성 :생생한 후기를 담고 있는가?

2.독창성 : 독창적인 내용을 담고있는가?

3.일관성

4.가독성

"경험, 많은양의 정보 "를 강조합니다.

 

반응형